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2021동계모각코 3회차 결과

물체의 이동과 상호작용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layerBall : MonoBehaviour
{

    Rigidbody rigid; 
    
    void Awake(){
            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
        rigid.AddForce(new Vector3(h,0,v), ForceMode.Impulse);
    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layerBall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jumpPower;
     bool isJump;

    Rigidbody rigid; 
    
    void Awake(){
            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            isJump=false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

    void Update(){
        if(Input.GetButtonDown("Jump") && !isJump){ 
            isJump=true;
            rigid.AddForce(new Vector3(0,jumpPower,0),ForceMode.Impulse);
        }
    }

   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
        rigid.AddForce(new Vector3(h,0,v), ForceMode.Impulse);
    }

    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 {
        
        if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"Floor") isJump=false;
    }
}

이번공부를통하여 기존에 알았던 상호작용과 물체의 이동에대하여 다시 공부를하게되고 몰랐던 부분들을 추가로 알수있게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