물체의 이동과 상호작용에 대하여 공부하였습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Ball : MonoBehaviour
{
Rigidbody rigid;
void Awake()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FixedUpdate()
{
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float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rigid.AddForce(new Vector3(h,0,v), ForceMode.Impulse);
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Ball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jumpPower;
bool isJump;
Rigidbody rigid;
void Awake()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isJump=false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{
if(Input.GetButtonDown("Jump") && !isJump){
isJump=true;
rigid.AddForce(new Vector3(0,jumpPower,0),ForceMode.Impulse);
}
}
void FixedUpdate()
{
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float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rigid.AddForce(new Vector3(h,0,v), ForceMode.Impulse);
}
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 {
if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"Floor") isJump=false;
}
}
이번공부를통하여 기존에 알았던 상호작용과 물체의 이동에대하여 다시 공부를하게되고 몰랐던 부분들을 추가로 알수있게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.